기사 메일전송
겨울철 골프웨어 코디법
  • 월간골프 기자
  • 등록 2011-03-16 12:05:44
  • 수정 2011-04-02 13:05:41

기사수정

 

겨울철 골프웨어 코디법
겨울 라운드, ‘추위는 막고 맵시는 살리고

 

살을 에는 추위가 있을지라도 골프를 사랑하는 마음을 돌리지는 못한다. 매서운 칼바람이 불어닥쳐도 필드로 나가고야 마는 골프 마니아에게 겨울철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보온성이다.

특히 기상청에서 이번 겨울 극심한 한파를 예상한 바 있어 어떻게 하면 따뜻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 늘었다.
그렇다고 꽁꽁 싸매고 나가자니 보기도 민망할뿐더러 스윙에도 거치적거릴 게 불을 보듯 뻔하다. 겨울이라고 두꺼운 옷을 입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보온성뿐만 아니라 활동성이 좋으면서 슬림한 라인을 살려주는 스마트한 골프웨어를 선택하는 당신은 이번 겨울 필드 위의 패셔니스타가 된다.


겨울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구스다운 점퍼’는 작년에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이번 해에는 더욱 스마트해졌다.
겉면을 초극세사를 사용한 예스골프웨어 ‘웰론점퍼’로 코디하면 따뜻하면서 가볍게 입을 수 있다. 또한, 3D 입체 패턴을 사용해 인체의 굴곡진 라인에 따라 퀄팅처리 한 제품을 선택하면 옷맵시를 슬림하게 살릴 수 있다.


여기에 올겨울 유행인 화려한 컬러까지 더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겨울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동을 할 때 입는 구스다운 점퍼 외에도 골프를 칠 때 입는 바람막이는 점퍼스타일, 니트스타일, 레이어드스타일 등 소비자의 입맛대로 고를 수 있게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니트바람막이의 경우 안감에 방풍 안감을 사용해 니트의 단점인 바람이 쉽게 통과하는 단점을 보완해주고 앞면에 지퍼가 달린 제품들은 체온조절이 쉽다.
어깨와 등판 절개부분을 액션밴드로 이음 처리하여 스윙을 도와주는 바람막이 점퍼들은 어드레스, 백스윙과 팔로우스루에서 피니시까지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스윙할 수 있어 궤도가 흐트러지지 않고 일정한 골프 스윙이 가능하다.


이번 겨울 김영주골프 ‘패딩바지’를 선택하면 보온성과 활동성을 완비하고 있으며 경기력 향상까지 기대해볼 만하다.
‘패딩바지’는 10온스 패딩을 내재하고 있어 얇고 가벼우면서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지 옆선에 신축성이 있는 원단을 패치해 움직임이 편하고 무릎 부분에 여분을 넣어 셔링이 들어가 있어 무릎을 굽히거나 앉았다 일어나는 등 필드 위에서의 활동이 매우 편리하다.

 

 

강추위를 막기에 내의만큼 든든한 것이 없다.
추운 날씨에 대비해 각 브랜드에서는 겨울철 내의도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내의를 입으면 옷맵시가 망가진다.’라는 말은 이미 옛말이 돼버렸다. 최근 얇으면서 옷맵시와 기능성까지 높인 내의 들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각 브랜드마다 장점을 살린 내의가 출시되고 있으니 골퍼들은 자신에게 맞는 내의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최근에 출시된 김영주골프 ‘Power Heat 동내의’는 착용 시 피부와 맞닿는 부위 온도를 약 3도 이상 상승시켜주고 몸에서 발생한 습기를 흡수하고서 열을 발산하면서 건조돼 쾌적함과 보온성을 높여준다.

김영주골프 디자인실 신소영 실장은 “대체로 골프장은 일반지역보다 온도가 5~6도 낮아서 내의, 바람막이 등 방한복을 꼭 입고 라운드하는 것이 좋다.”라며 “두꺼운 옷 한 벌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겹 입고 라운드를 하면서 땀이 나면 벗고 추위를 느낄 땐 다시 입으면서 페이스 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라고 tip을 전했다.

 

한편, 겨울철 신체의 온도를 가장 빼앗기게 되는 곳이 바로 돌출되어 있는 코와 귀 등 돌출되어 나온 부위들이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머리와 동시에 귀까지 덮어줄 수 있는 ‘귀덮개 모자’이다. 김영주골프의 ‘귀덮개 모자’는 머리부분을 패딩으로 제작해 보온성을 높였고 전체 다이아 누빔처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여기에 니트소재의 귀덮개가 연결돼 있어 평소엔 올려서 사용하고 추울 땐 내려서 착용할 수 있어 귀마개 대용으로도 쓸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귀마개는 움직임을 방해할 수 있어 스윙시에는 착용하지 않는 반면 김영주골프 ‘귀덮개 모자’는 모자에 연결돼 있고 신축성이 좋은 니트소재로 제작해 착용감이 좋아 기존 귀마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