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브랜드골프, 'RTX 풀 페이스 웨지' 출시
  • 월간골프
  • 등록 2021-07-06 15:19:58

기사수정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웨지 전문 브랜드 클리브랜드 골프가 보다 정교한 숏게임을 위한 ‘RTX ZIPCORE’에 이어 ‘RTX FULL FACE’ 기술력을 더한 클리브랜드골프 'RTX FULL FACE 웨지'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RTX FULL FACE 웨지’는 ‘RTX ZIPCORE’ 웨지의 페이스 리프트 버전으로 그린 주변에서의 정교한 숏게임과 내리막 그린 라이나 장애물을 넘겨서 핀 주위에 공을 떨어뜨리는 플롭샷을 위해 스핀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킨 모델이다. 

 

보통 웨지는 토우 부분을 제외한 페이스 부분만 그루브가 새겨져 있는 반면 ‘RTX FULL FACE 웨지’는 페이스 전면(토우 끝부분)에 그루브가 새겨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페이스 전면 가득 그루브로 채워 헤드를 열고 스윙 할 때 스윗스팟이 아닌 토우 쪽에 공이 맞아도 원하는 곳으로 공을 보내 그린 위에 세울 수 있다. 

 

또한 토우 쪽을 더 높게, 힐 쪽은 더 낮게 디자인해 헤드를 많이 열어도 안정감 있는 어드레스를 할 수 있어 편안한 스윙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타이트한 잔디에서 공을 쉽게 띄울 수 있도록 솔 모양이 C 형태의 LOW 그라인드로 제작돼 웨지 헤드가 잔디에서 쉽게 빠져나와 원하는 탄도로 공을 띄어 핀 가까이 붙일 수 있다. 

 

던롭 관계자는 “RTX FULL FACE 웨지는 정교한 숏게임과 플롭샷을 위해 56도, 58도, 60도 3가지 로프트로 출시되고, 오직 커스텀으로만 제작돼 골퍼 스윙에 맞게 피팅할 수 있다"며 "헤드 마감은 사틴으로 전국 매장에서 커스텀으로 주문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영락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