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 달 만에 복귀 고진영, “손목 안 아픈 건 아니지만 경기력엔 지장 없는 정도”
  • 월간골프
  • 등록 2022-10-19 11:33:57

기사수정

고진영. 사진/BMW 코리아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27)이 2개월 간의 부상 공백을 마치고 필드에 복귀했다.


고진영은 18일 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기자회견에서 “두 달 동안 백수였는데, 이렇게 다시 대회에 나설 수 있는 시간이 다가와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부산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 고진영은 자신의 시즌 4승이자 한국 선수의 LPGA 투어 통산 200승을 달성한 바 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회로 열리던 2016년과 2017년에도 우승한 적이 있어 BMW 대회와 좋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고진영은 8월 캐나다에서 열린 CP 여자오픈 이후 손목 부상으로 두 달 정도 휴식기를 보냈다. 오는 20∼23일 오크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LPGA 투어에 복귀한다.


고진영은 “스스로 만족할 만한 경기력을 위해 연습량을 늘리다 보면 아픈 곳이 한 군데는 나오게 마련이다. 그게 제겐 손목이었다”라며 “시즌 중반 이후 제 맘대로 경기가 되지 않아서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생각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손목도 손목이었지만, 이렇게 계속하다가는 ‘번 아웃’이 올 것 같았고, 대회를 하며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았다”며 휴식기의 이유를 설명했다.


휴식기 동안 요가에 취미를 들였다고도 전했다. 고진영은 “요가 동작이 쉬워 보이는 것도 있지만, 정신을 집중하지 않으면 쉽게 무너진다. 처음엔 잡념이 많아 동작이 많이 무너지고 넘어지기도 했는데, 이젠 버티는 힘이 생겼다”라며 “힘을 길러나가며 내면도 채우려고 한다. 건강한 마음을 가지면 골프도 건강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정확한 손목 상태에 대해선 “완전히 안 아픈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많이 아픈 것도 아니라 설명하기가 힘들다”며 “분명한 사실은 심했을 때 보단 좋아졌다는 것이다. 경기력에 지장이 있진 않다고 본다. 손목 탓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털어놨다.


고진영은 이번 대회에서 ‘디펜딩 챔피언’ 자격으로 나선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나흘간 22언더파 266타를 친 뒤 임희정(22)과의 동타를 이룬 후 연장전에서 승리한 바 있다.


여기에 지난 2월 1일부터 지난주까지 37주 연속 세계랭킹 1위를 지키고 있는데 올 시즌 LPGA 투어 신인왕을 노리는 아타야 티띠꾼(태국)이 턱밑까지 추격한 상태라 이번 대회에서 다시 반등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고진영은 “1위를 지켜야 한다는 부담감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 자리가 영원하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며 “경기력이 뒷받침된다면 1위는 언제든 유지할 수 있다. 나는 그저 늘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선우영채 기자(sunw_yc@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