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캘러웨이골프, 아시아 전용 모델 죠스 포지드 웨지 출시
  • 월간골프
  • 등록 2023-04-18 09:22:56

기사수정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전설적인 웨지의 거장 로저 클리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최첨단 기술,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으로 탄생한 죠스 포지드(Jaws Forged) 웨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죠스 포지드 웨지는 단조 헤드를 적용한 아시아 전용 모델로, 한국과 일본에서만 판매된다. 아시아 투어 프로들의 최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헤드 외관은 과거 캘러웨이 웨지 중에 많은 인기를 얻었던 X 포지드 웨지의 헤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고, 최근 투어 프로들이 선호하는 헤드 경량화로 정확한 샷 컨트롤을 구현했다. 리딩 에지를 둥글게 처리해 쉽게 볼을 띄울 수 있다.

 

상급자들이 선호하는 두 가지 그라인드(C, Z)를 로프트 별로 다르게 적용한 것도 눈에 띈다. C 그라인드(46도~52도)는 어드레스 시 클럽이 열려 있어도 리딩 에지가 지면에 붙어있어 안정감을 제공한다. 

 

Z 그라인드(54도~60도)는 C 그라인드의 와이드 버전으로, 리딩 에지 부분을 그라인드 처리해 임팩트 시 헤드가 잔디에 박히지 않고 부드럽게 빠져나가게 해준다.

 

모든 헤드에는 도금되지 않은 페이스를 장착해 시간이 지날수록 녹이 발생하며 최적의 스핀량을 제공한다. 국내 유일의 골프 용품 테스트 기관인 키고스(KIGOS)에서 로봇 테스트한 결과, 전작 대비 백스핀 수치가 약 300rpm 더 발생하는 것으로 나왔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죠스 포지드 웨지는 아시아 골퍼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클럽으로, 날카로운 스핀과 정교한 탄도 컨트롤, 뛰어난 타구감을 모두 갖췄다”며 “쇼트 게임에서 좀 더 정교한 샷을 구사하고자 하는 상급 골퍼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