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로얄콜렉션, 상·중급자용 신제품 아이언 출시
  • 월간골프
  • 등록 2023-05-26 10:20:41

기사수정



로얄콜렉션이 일관된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격감이 매력적인 상급자용 TM-X, 중급자용 AM-X 아이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M-X, AM-X는 2종 모두 연철단조 중공구조 아이언으로 (공통적으로) 콘택트와 비거리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페이스 구조, 정밀 단조 공법, CNC 보디 구조를 채택했다. 

 

또한 스핀양을 늘려서 그린에 볼을 보다 빠르게 보다 정확하게 세우는 정밀도 높은 스코어 라인, 헤드 중공구조 내부의 부드러운 타격감을 만드는 폴리머 인젝션 소재 삽입도 특징이다.

 

TM-X는 연철 단조 하이브리드 아이언으로 고반발 MS300 판 프레스 단조 페이스를 장착했다. 폴리머 인젝션을 더해서 진동을 억제해서 부드러운 타격감을 만든다. 골퍼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헤드 크기는 로(LOW) 핸디캐퍼 골퍼가 선호하는 형태다. 콤팩트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관용성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저중심의 캐비티백 디자인으로 미스 샷 때 헤드의 뒤틀림을 억제한다.

 

AM-X는 비거리를 늘리는 하이브리드 아이언이다. 5번부터 9번까지는 초박막 L프레스 단조 페이스, 피칭 웨지, 어프로치 웨지, 샌드 웨지에는 판 프레스 페이스 구조를 채택했다. 번호별 클럽의 특징과 성능을 고려한 설계다.

 

비거리를 극대화시킬수 있는 것은 솔 중심부의 하이바운스 설계 공법이다. 낮은 무게중심에 반발력 높은 페이스가 볼을 강하게 뻗어가도록 한다. 

 

여기에 넓은 솔이 지면을 매끄럽게 빠져나가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헤드의 지면 걸림 현상을 억제해서 스피드, 비거리 감소를 최소화한다. 또 토(TOE) 부분에 스테인리스 웨이트 스크류를 장착해 저중심 고탄도 실현이 가능하다.

 

로얄콜렉션 코리아 최광식 대표는 “골퍼들이 선호하는 비거리, 부드러운 타격감을 갖춘 하이브리드 아이언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아이언 샷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골퍼에게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