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이스캐디, ‘갤럭시 Z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 출시
  • 월간골프
  • 등록 2023-09-12 10:00:01

기사수정

사진/보이스캐디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대표이사 김준오)가 삼성전자와 협업으로 18일 ‘갤럭시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갤럭시Z 플립5’에 보이스캐디 골프 기술력을 더한 ‘APL골프 애플리케이션(앱)’이 탑재돼 스마트폰에서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PL골프 앱’은 보이스캐디만의 기술인 ‘APL(오토 핀 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PL’은 보이스캐디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로, 현재 국내 300여개 골프장에 설치돼 있다. 

 

APL 서비스는 매번 변경되는 핀에 GPS를 탑재해 실시간 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직 보이스캐디 GPS 거리측정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젠 ‘갤럭시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5’는 전작 대비 1.8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해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스코어 입력, 코스뷰, 그린뷰 등 라운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라운드를 할 때 시간에 쫓기는 경우가 많아 빨리 플레이를 해야 하는 경우가 다수 있는데, 굳이 휴대폰을 열어서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도, 닫은 상태에서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Z플립의 2분할 되는 화면을 통해 AR(증강현실) 거리 측정과 그린 정보를 동시에 구현했다.

 

‘갤럭시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을 사용하면 전 세계 4만개의 골프장 정보 확인은 물론, 추가비용 없이 ‘갤럭시 워치’에서도 ‘APL골프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골프 거리 정보 및 샷 트레킹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는 “‘갤럭시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은 보이스캐디가 처음으로 외부 디바이스와 협업해 제작한 새로운 사업 시도”라며 “앞으로도 자회사인 브이씨소프트의 ‘APL골프’ 앱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업에서 보이스캐디를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 출시에 앞서 이날부터 약 일주일간 진행되는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품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156만 원이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