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우 류준열, 마스터스서 흰색 수트 입고 김주형 캐디로 ‘깜짝 변신’
  • 월간골프
  • 등록 2024-04-11 09:56:00

기사수정

사진/김주형 SNS

배우 류준열(38)이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토너먼트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류준열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2024 마스터스 토너먼트’ 파3 콘테스트에 김주형의 캐디로 깜짝 나섰다.

 

류준열이 파3 콘테스트의 캐디로 나설 것이라는 소식은 약 한 달 전부터 들려왔다. 같은 교회에 다니며 친분을 쌓은 김주형의 요청으로 골프백을 메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고, 골프를 즐기는 류준열은 동생의 부탁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배우나 가수 등 국내 연예인이 파3 콘테스트의 캐디로 등장한 것은 류준열이 세 번째다. 가수 이승철은 2011년에 양용은의 캐디로 파3 콘테스트 무대에 섰고, 그 뒤 2015년엔 배우 배용준이 배상문의 캐디로 깜짝 변신했다.

 

류준열은 경기 시작 30분 전에 드라이빙 레인지 옆 라커룸에 들어가 캐디복으로 갈아입었다. 이 대회는 캐디가 하얀색의 수트를 입는 게 전통이다. 정식 캐디는 아니지만, 파3 콘테스트에 참가하는 캐디도 전통에 따른다.

 

경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가볍게 인사를 나눈 류준열은 긴장한 듯 참가 소감 등을 묻는 질문에는 말을 아꼈다. 하지만, 잠시 뒤 경기가 시작되자 축제 분위기를 즐겼다.

 

이날 경기에선 캐디가 선수를 대신해 티샷을 하는 이벤트도 펼쳐졌는데, 류준열은 9번 홀에서 원온(샷 한 번 만에 그린 위에 공을 올리는 일)에 성공, 파로 마무리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경기 후 김주형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류준열과 함께 한 사진을 게재하며 “우리 형, 같이 좋은 추억 만들어서 너무 좋았어”라고 소감을 전했다. 

 

류준열이 9번 홀에서 샷을 하는 영상도 함께 올린 김주형은 “첫 번째 샷에 바로 원온에, 파까지 마무리”라며 박수 이모티콘으로 감탄해 하기도 했다. 

 

한편, 김주형은 12일 열리는 대회 1라운드에서 켑카, 세계랭킹 8위 브라이언 하먼(미국)과 같은 조에 편성됐다. 김주형은 두 선수와 12일 오전 2시 36분에 티오프한다. 

 

 

 


최영진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