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잭 니클라우스 골프아카데미, 자체 브랜드 ‘JNGK(joy & golf korea)’로 새 출발
  • 월간골프
  • 등록 2020-05-22 13:07:17

기사수정

사진/JNGK


국내 골프연습장&골프아카데미의 선두주자 잭니클라우스 골프코리아(대표이사 윤홍범)가 오는 7월부터 자체 브랜드인 JNGK(Joy & Golf Korea)로 새 출발한다. 

   

JNGK브랜드에는 ‘골프는 즐거움과 함께 해야 한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JNGK는 지난 20여년간 사용해 온 잭니클라우스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레슨시스템을 개발, 체계화하여 자체 브랜드인 JNGK를 출범시켰다.

   

JNGK는 국내에서 ‘골프교육, 골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전국 네트워크의 골프아카데미를 기반으로 업계 선두주자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전국 1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最古)이자 최고(最高)의 골프아카데미 전문기업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JNGK가 운영하고 있는 시설은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호텔 골프센터를 비롯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유일한 골프연습장인 세종필드 골프센터와 서울, 경기, 충청, 부산 등 총 10여개 지역에서 골프연습장과 골프아카데미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오픈한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골프아카데미가 경남 및 부산광역시 권역의 상징적인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함으로써 JNGK가 명실공히 국내 최강의 골프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고객상담, 프로 관리 및 홍보·마케팅 전담 매니저(팀장)제도 운용으로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입점해 있는 골프연습장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과학적인 레슨을 제공하기 위한 첨단 분석장비(V1, 플라이트스코프 등)의 활용과 40여 종의 티칭도구를 기본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자체 브랜드 출범을 계기로 레슨 및 고객관리 시스템에 큰 변화를 준비 중이다. 그 중 하나가 골프아카데미 전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개발이다. 이를 이용해 초기 레슨상담에서부터 레슨 진행과정, 레슨 스케줄 예약, 본인 동영상 검색, 골프정보 검색, 데이터 분류를 통한 다양한 정보 활용 등을 할 수 있게 되고, 골퍼와 레슨프로 및 관리자에게도 획기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NGK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수준 높은 레슨을 제공하기 위해 소속 프로들에게 끊임없이 선진 골프레슨 기법을 교육하고 있다. 주된 교육으로는 전체 프로가 모여 진행하는 워크숍과 CS교육이 있다. 아카데미 단위 별로 이루어지는 월간 세미나가 있는데, 세미나는 골프 레슨과 관련된 주제로 진행되는 스터디 그룹으로, 회원의 신체조건에 따른 골프 스윙의 교정 방법과 상황별 레슨 스킬 등을 연구하고 토론해 티칭 프로들의 자질 향상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JNGK 골프아카데미는 방송 레슨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JNGK 소속프로의 레슨을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지난 2014~2018년 JTBC골프 채널에서 방영했던 ‘올댓스윙(All that Swing)’ 시즌 1~5는 JNGK 골프아카데미와 JTBC골프 채널이 공동 기획하여 제작한 골프레슨 프로그램으로 JNGK 골프아카데미 소속 프로들이 직접 진행했다. 올해는 6월부터 올댓스윙 시즌6을 방송할 예정이다. 

   

한국골프연습장협회장을 맡고 있는 윤홍범 대표는 “새로운 브랜드 JNGK는 이번 국내 리브랜딩을 계기로 기존에 제약이 있었던 중국과 동남아 등에 아카데미 시스템 해외 진출할 계획”이라며 “이를 계기로 더욱 알찬 골프프로그램을 마련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케이골프아카데미(K-golf academy)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해 국내 골프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락 기자(young11@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