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C2를 이용한 골프레슨, 레슨의 질적 향상 기대
  • 월간골프 기자
  • 등록 2011-04-12 15:30:06
  • 수정 2011-04-21 14:15:57

기사수정


구질분석기 ‘GC2’
GC2를 이용한 골프 레슨, 레슨의 질적 향상 기대

 

 

실내에서 골프레슨을 할 때 가장 큰 단점은 볼이 날아가는 구질을 볼 수 없어서 스윙 자세에 대한 교정만 이루어지기 쉽다는 것이다.이러한 단점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구질분석기 GC2이다. 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세계 랭킹 20위 내의 톱 프로 중 10명 이상이 실제 사용 중인 구질분석기가 바로 GC2이다. 이 GC2 마니아를 자처하는 방배동의 이모씨를 만나 그의 GC2 사랑을 들어보았다.

 

“골프클럽 피팅과 3D골프스윙 레슨을 병행하고 학생과 프로들에게 레슨을 해주면서 여러 가지 불편한 점들이 느꼈었습니다.”
우리가 만나본 방배동의 이모씨는 현재 방배동에서 실내골프연습장을 운영 중이다.

그동안 해오던 3D장비와 카메라촬영을 이용한 스윙교정 레슨은 야외보다는 주로 실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볼이 날아가는 구질을 제대로 확인할 수 없었던 것이 늘 아쉬운 부분이었다고.
“보통 구질분석은 피팅용으로 사용하던 타구 분석 장비를 이용했었는데, 제가 소유하고 있던 장비가(레이더) 3D스윙 분석 장비와 센서에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고 실내에서 간혹 타구가 다른 구질로 구현시키는 때도 있어 3D스윙분석 장비에서 올라오는 스윙자료를 100% 믿고 구질에 대해 대처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씨가 가진 고민은 그간 많은 이들이 느끼는 문제점이기도 했다.

 큰 슬라이스나 큰 훅성 구질을 푸시나 풀로 푸시성 드로우나 풀 슬라이스 구질을 푸시나 풀로 인식하여 난해한 구질이 발생하는 경우를 잡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다.
이 씨가 GC2를 접하게 된 것은 미국에서였다.

구질 분석과 스윙분석을 동시에 세팅되어 있던 당시 연습장에서는 무선방식의 장비들로 말미암은 충돌과 잦은 오류 발생을 경험해야 했었다.

 

그런 문제로 타구분석 장비의 교체를 결심하고서 우연히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던 AGCP 협회에서 타구분석 및 골프시뮬레이터 장비로 GC2라는 장비가 이슈가 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GC2는 고속카메라를 이용한 장비라 3D스윙분석 장비와는 충돌을 일으키지 않을 것 같아 좀 더 많은 정보 수집에 들어간다.

“외국 유명 메이커들이 GC2로 장비를 교체하고 있었고 AGCP 협회의 독일인 피터가 자기가 소유한 유명회사의 레이더 장비와 실외에서 테스트했을 때 오차율이 2% 이내라고 하기에 어느 정도의 정확성은 있겠다 싶어서 교체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이 씨가 국내 딜러를 통해 장비를 구매하여 처음 GC2를 접했을 때 느낀 점은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휴대가 쉽고 실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것이었다.
“GC2와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여러 구질로 굴려보기도 하고 좌우로 다양하게 쳐 보았는데 구질을 잘 구현해 주어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이 씨는 바로 실외로 나가보았다.

실내에서는 날아가는 구질을 정확히 볼 수 없어서 실외로 나가 테스트를 다시 한 번 해보기로 했던 것이다.
인도어 연습장에서 타석에 설치하고서 공을 쳐보았는데 GC2에서 올라오는 데이터와 구질은 그가 생각했던 것보다 놀라울 정도였다.
간혹 약간의 거리 편차는 있어 보였지만 날씨와 레인지 볼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거의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구현을 해주었다.
이 씨는 “실내와 외부에서 간단하게나마 테스트를 하고 나니까 그동안 뭔가 답답하게 막혀 있던 게 뻥 뚫리는 느낌을 받게 됐습니다.

 이렇게 작은 장비에서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 다시 한 번 놀라울 뿐이었죠.“라며 ”당시 GC2를 선택한 것이 정말 탁월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이후 이 씨가 운영하는 골프연습장에는 나머지 장비들도 전부 GC2로 교체했다.

그때부터 학생들과 프로들에게 좀 더 좋은 레슨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골프클럽 피팅을 할 때 정확한 구질 데이터를 받아내어 좀 더 정밀한 피팅이 가능해졌다.
한편, 또 하나 GC2의 장점은 스크린골프 기능에 있다.

타구의 정확한 데이터를 잡아내어 스크린에서의 구질이 필드에서의 구질을 그대로 구현하기 때문에 스크린에서도 실전과 같이 라운드를 할 수 있어 스크린골프 시장에도 큰 이슈가 되리라는 게 이 씨의 생각이다.
문의 : 진성스포츠 02-2212-8712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