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
  • 월간골프 기자
  • 등록 2011-04-18 12:55:21
  • 수정 2020-02-19 18:21:52

기사수정

 

랜드로버,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

폭발적인 성능에 친환경 요소 겸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랜드로버의 새로운 고성능·고효율의 최첨단 4.4리터 디젤엔진을 탑재한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Vogue)’를 출시한다.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SUV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는 럭셔리 SUV의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력을 계승하면서 대폭 강화된 성능과 향상된 연비 및 친환경성으로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SUV로 새롭게 태어났다.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는 신형 LR-TDV8 4.4리터 엔진은 기존의 LR-TDV8 3.6리터 엔진에트윈 페러렐 시퀀셜(Twin Parallel Sequential) 터보차저를 장착해 최대 출력 313마력(@4,000rpm)에 최대토크 71.3kg.m(@1,500-3,000rpm)의 '슈퍼 디젤'에 걸맞은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기존 3.6리터 엔진보다 출력은 15.1%, 토크는 9.4% 향상되었으며, 반면에 CO₂배출량은14% 감소시키고 연료 효율성은 18.5%나 높여 폭발적인 성능과 함께 친환경적인 요소를 대폭 개선했다. 특히, 2011년형 레인지로버 TDV8 4.4리터 엔진은 1리터당 9.6km의 주행 기록을 달성해 연비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한다.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는 최초로 8단 변속기인 ZF 8HP70이 장착되어 비교할 수 없는 응답성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하는 동시에 연료 소비와 CO₂배출량을 역대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낮추는 효과를 거뒀다.

 

 

개선된 주행 안정성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는 업그레이드된 주행 안정성으로 오프로드 최강자로서의 명성을 과시한다.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에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ill Start Assist)와 경사로 가속 제어(Gradient Acceleration Control)가 추가되어 어떠한 노면에서도 안정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외에도, 첨단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Advanced Emergency Brake Assist)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은 잠재적인 위험 상황에서 운전자의 안전을 최대한 지켜주며 레인지로버만의 첨단 안전 시스템을 완성한다.
뉴 레인지로버에는 원형식 변속 레버인 ‘드라이브 셀렉트(Drive Select)’가 레인지로버 최초로 장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시프트를 통해서도 수동 변속이 가능하다. ‘드라이브 셀렉트’는 좌우로 돌리는 부드러운 움직임만으로 주차, 후진, 중립, 주행, 또는 스포츠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모드를 선택하면 최고 가속, 향상된 응답력, 더욱 날카로운 상향변속을 위해 변속기 반응 시간이 최적화되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럭셔리한 인테리어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는 후지 화이트와 볼틱 블루가 새로 추가된 8가지 색상의 외관 디자인 팩을 제공하며 안개등과 프런트 범퍼, 티탄 마감재를 사용한 프런트 그리고 사이드 벤트 등이 새롭게 개선되었다.

 

또한, 뉴 레인지로버는 최상의 품질과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헤드라이닝과 도어에는 최고급 유로피안 가죽 트림을 사용했으며, 가죽시트 트림과 더욱 향상된 레인지로버 특유의 폭포형 실내조명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터치스크린으로 완벽히 작동 가능한 12인치 TFT 스크린 계기판(instrument cluster)이 탑재되어 있어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통해 운전자를 위한 필수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8인치 ‘듀얼뷰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터치 스크린은 운전자와 앞좌석 승객이 동시에 하나의 스크린에서 내비게이션 작동과 DVD 영화 시청을 가능하게 한다.

신형 휴대 음향기기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개인 음향저장 장치, USB 단자, 그리고 MP3 재생기가 연결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뉴 레인지로버는 뒷좌석 승객들을 고려해 편의 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등받이를 뒤로 젖힐 수 있는 리클라이닝 리어시트가 추가되었으며 항공기 좌석과 같은 헤드레스트와 4단계 조절할 수 있는 허리보호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뉴 레인지로버는 사생활보호를 고려한 접합유리(laminated glass)를 통해 차량 내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도록 방음 효과를 높여 프리미엄 SUV에 걸맞은 럭셔리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는 720와트의 하만 카돈(Harman Kardon) 하이 다이내믹스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해 더욱 빛을 발한다.

 

세계 최고급 카오디오 시스템으로 정평이 나있는 하만 카돈 LOGIC7 7.1 채널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13개에 달하는 스피커와 서브우퍼를 통해 최고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는 랜드로버의 우수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슈퍼 디젤’ 엔진을 탑재한 최고급 SUV”라며, “세계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뉴 레인지로버 출시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11년형 뉴 레인지로버 4.4 TDV8 보그’ 모델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5,49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