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볼보 자동차 코리아 최고의 안전에 최대의 다이내믹함을 담다.
  • 월간골프 기자
  • 등록 2011-04-18 14:42:44
  • 수정 2020-02-19 18:22:17

기사수정

 

볼보자동차코리아, The All-New Volvo S60

최고의 안전에 최대의 다이내믹함을 담다

 


    볼보자동차 코리아는 다이내믹 스포츠세단 The All-New Volvo S60을 국내 공식 런칭한다. 

    The All-New Volvo S60은스포티한 스타일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스포티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완성된 디자인
The All-New Volvo S60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볼보만의 아이덴티티를 절묘하게 표현한 데 있다. 먼저 프론트에서 리어 테일 램프로 이어지는 더블 웨이브의 숄더라인으로 차체가 낮아보이도록 설계해 날렵한 인상을 풍긴다. 여기에 트렁크 뒷부분까지 이어지는 쿠페형 C필러 라인은 차량의 이미지를 더욱 다이내믹하게 만들고 있다.
The All-New Volvo S60의 전면부에는 볼보자동차의 아이덴터티들이 자리잡았다.

아이언 마크를 강조하는 다양한 보닛라인과 그릴 양쪽에 자리 잡은 LED 램프는 대표적인 볼보 디자인의 특징.

이와 함께 차량 후면은 듀얼 배기파이프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LED 리어램프로 볼보자동차만의 개성을 표현했다.
보다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하고 싶은 운전자는 액세서리로 구성된 스타일링 패키지로 차량을 더욱 스포티하게 만들 수 있다.

The All-New Volvo S60의 스타일링 패키지는 전후방 스키드 플레이트, 듀얼 머플러 팁 및 스포츠 페달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이드 스커프 플레이트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드라이버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돕는 인테리어
The All-New Volvo S60의 인테리어는 안전하게 운전을 즐기도록 구성되었으며, 다른 볼보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심플함과 기능미를 중시하고 있다.
The All-New Volvo S60에는 운전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통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센서스 시스템 (Sensus System)'이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됐다.
운전자는 간편한 조작으로 CD/DVD, FM/AM, iPod/iPhone, USB 등 모든 미디어를 통합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이는 TPEG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까지 적용이 되어 운전자로 하여금 완벽한 교통상황 제어를 가능케 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3 스포크 스티어링 휠에는 모든 메뉴를 통제할 수 있는 스크롤 휠을 장착, 운전자가 주의력을 잃지 않도록 돕고 있다.

또한, 볼보 인테리어의 특징인 초박형 센터페시아 콘솔은 운전자 쪽으로 기울어지도록 디자인돼 운전시 집중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국내에 출시되는 The All-New Volvo S60의 엔진은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직렬 5기통 저압터보 2.5리터의 T5엔진은 최고 출력 254마력(5,500rpm), 36.7kg·m(1800-4000rpm)의 토크를 뿜어낸다.

T5 엔진은 저압터보의 특성상 중저속에서도 높은 토크의 힘을 발휘, 도심 주행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볼보의 전문가들은 변속 타이밍을 높이고, 연비 또한 10% 가량 향상시켜 The All-New Volvo S60의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높였다.
직렬 5기통 2,4리터의 D5엔진은 트윈터보디젤을 통해 빠른 반응을 이끌어낸다.

1,500rpm의 낮은 엔진 회전구간에서부터 42.8kg·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내 도심에서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여기에 205마력(4,000rpm)의 출력을 더해 파워풀한 주행성능까지 선사한다.

이 때 차량의 연비는 15.0km/ℓ (1등급)로 탁월한 연료 효율성까지 실현했다.
The All-New Volvo S60에는 볼보 최초로 CTC(Corner Traction Control)가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됐다.

CTC는 앞바퀴간의 토크 균형을 통해 부드러운 코너링을 돕는 시스템이다.

전륜구동 차량은 코너링 시 언더스티어 현상이 일어나는데, CTC는 차량 안쪽 휠에 제동이 걸리는 동시에 바깥쪽 휠에 더 많은 동력을 전달해 탄탄하고 민첩한 코너링을 실현했다.
이와 함께 볼보자동차만의 첨단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 Four-C(Continuously Controlled Chassis Concept) 시스템을 더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장치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해 컴포트(Comport), 스포츠(Sport), 어드밴스드(Advanced) 등 세 종류의 주행모드가 지원되며, S60 T5 프리미엄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또한, DSTC Sport Mode가 추가되어 뒷바퀴의 미끄러짐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펀 드라이빙을 추구하는 차량의 특성을 뒷받침한다.

 

완벽을 바라보는 첨단 안전 & 편의장치
The All-New Volvo S60에는 안전의 대명사답게 볼보자동차의 최첨단 안전시스템이 대거 탑재됐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장치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보행자 추돌 방지 시스템(pedestrian detection with full auto brake)이다.

차량 전방에 보행자가 근접하여 사고가 예측되면 운전자에게 1차 경고를 하며 제동 준비를 하고,

적절한 시간 내 운전자가 반응하지 못하면 풀 브레이킹으로 차량을 자동 정지시킨다.

주간 35km/h 이내의 저속 주행 중 작동하며, 신장 80cm 이상의 사람이면 인식이 가능하다.

본 기능은 S60 T5 프리미엄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볼보 보행자 추돌방지 시스템은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매거진 비즈니스카(BusinessCar)와 왓카(What Car)에서 선정하는 ‘차량 안전 부문’에 뽑힌 바 있다.
한편, The All-New Volvo S60에는 XC60에서 최초로 선보였던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를 전 모델에 기본으로 탑재했다.
시속 30km 이하 주행 시, 앞차와의 간격이 추돌위험 수준 정도의 거리까지 좁혀지는데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작동하지 않으면,

시티 세이프티 기능이 스스로 작동하여 차량의 속도를 자동으로 줄이거나 완전히 멈추어 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