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프존데카, 뉴노멀 시대 맞이 골프 코스 DB 강화한다... 경쟁력 확보 박차
  • 월간골프
  • 등록 2020-09-18 11:07:49

기사수정

사진/골프존데카

골프존데카가 글로벌 골프 코스 DB를 강화해 거리측정기시장 경쟁력에 박차를 가한다.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는 뉴노멀 시대(New Normal)를 맞아 글로벌 골프 코스 DB 구축을 통해 골프 거리측정기 및 골프 코스 DB 제공 서비스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골프존데카는 골프존 데이터와 자사 데이터를 통합해 2018년부터 정교화된 한국 골프 코스 DB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골프 코스 DB 업데이트 및 골프장별 그린 언듈레이션 데이터도 추가했다. 올해에는 일본 골프 코스 고저차 데이터를 구축하고 미국 골프 코스 고저차 데이터를 추가로 구축 중이다.

   

현재 골프존데카는 올해 정규 홀 기준 국내 530개 골프장의 1102개 코스를 100% (신규 오픈 골프장 제외)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로는 총 3만 8248개의 골프 코스 DB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2018년 영국왕립골프협회(R&D)에서 발표한 전 세계 골프 코스 3만 8864개 중 약 98%에 달하는 수치이다.

   

골프존데카에 따르면 최신 골프 코스 변화량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주간 평균 100개 이상 골프클럽의 골프 코스 DB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 고도화된 골프 코스 DB 자산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필수 골프 앱 ‘SMART CADDIE(스마트 캐디)’를 2017년부터 삼성전자와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용 ‘Golfwith GOLF GPS’ 안드로이드 및 iOS용 앱을 한 층 업그레이드했다.

   

정주명 골프존데카의 대표는 “골프존데카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골프코스 DB를 발판으로 골프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많은 골프 팬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은 물론 전 세계 골프 거리측정기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우영채 기자(sunw_yc@monthlygolf.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기사더보기
월간골프
GLAD
제주국제대학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